MY MENU

회장인사말

중앙어문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지난 2월에 개최되었던 총회에서 중앙어문학회 제15회 회장으로 추대받은 경민대 신장섭입니다. 여러모로 부족한 저를 회장으로 추대해 주신 회원 여러분께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우리 중앙어문학회는 지난 1993년 1월 26일 창립한 이후로 오늘에 이르기까지 우리 어문학의 발전을 위하여 노력해 오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현재는 연 2회 학술대회를 개최하는 한편, 연 4회에 걸쳐 등재학술지인 『語文論集』을 발간하는 등 메이저급 학회로 성장하였습니다. 이러한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은, 창립 초기부터 학회 발전을 위해 헌신하신 역대 회장님들을 비롯한 임원진들의 노력과 회원 여러분의 학회에 대한 애정과 관심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제부터 제15대 임원진을 새롭게 구성하여, 학회를 꾸려 나가려고 합니다. 역대 임원진들을 비롯한 회원 여러분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면서 우리 학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회원 여러분의 학회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지난 2년간 학회를 잘 이끌어 주신 최홍열 전임 회장님과 임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리며, 회원 여러분의 건강과 학문 발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4월 1일
중앙어문학회 회장 신장섭 올림.